본문 바로가기

정쉡의 밥집

식스센스에 나온 해장에 좋은 순부두우동 맛집 홍제동 30년 우동국수

728x90

안녕하세요. 점심 차렷 정쉡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밥집은 서울 은평구 갈현동에 위치한 " 홍제동 30년 우동국수" 입니다.

순두부 우동에 대표적인 메뉴인 가게로 TV나 각종 매스컴에 많이 방영된 음식점입니다.

 

최근에는 식스센스 2라는TV 프로그램에 나온 후 인기가 많아져 식사를 하기 위해서는 줄을 서서 기다리셔야 합니다.

 

우동이라는 메뉴 특성상 대기 시간은 그렇게 길지 않으니 줄이 길다고 그냥 포기하시지 마시고 한번 드셔 보세요.


기존 영업시간은 18:00시부터 02:00시로 저녁에만 장사를 하셨는데

 

코로나로 인해 늦게까지 장사가 안돼서 최근에는 점심에도 장사도하고 있다고 하십니다. 

 

점심에 식사를 하시길 원하시는 분은 BREAK TIME인 15:00-17:00시를 피해 식사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위치는 상호명만 보면 홍제동에 있을 거 같지만 홍제동에 있지 않고 서울 은평구 갈현동에 있으며 

 

인터넷으로 검색하실 때에는 "홍제동 30년 우동국수"로 검색하셔야지 정확한 위치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점심 피크시간이 지나서 방문했음에도 식당 앞에는 대기하는 손님들로 가득합니다.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홀직원분이 수시로 나와서 1M 이상 떨어지도록 안내해주시는데 

 

메뉴판을 보시려는 손님들로 잘 지켜지지는 않는 것 같았습니다.

 


홍제동 우동국수는 '생방송 오늘 저녁' , '최자 로드' , '모닝와이드' , '식스센스 2'

 

각종 TV 프로그램에 방영된 곳으로 가게 입구 옆에 배너로 해서 걸어놓으셨더라고요.

 


홍제동 우동국수의 메뉴판입니다.

 

 메뉴판 주변으로 TV 프로그램에 방영된 모습과 각종 연예인들의 사인들이 걸려있습니다.

 

메뉴는 대표 메뉴인 '순두부 우동'을 포함하여 부추우동, 들깨우동, 어묵우동, 유부우동 등 다양한 종류의 우동과

 

똥집, 오돌 뼈, 닭발, 오징어 대침 같은 사이드 메뉴를 판매 중입니다.

 

우동과 함께 사이드 메뉴도 주문하고 싶었지만 손님이 많아서 사이드 메뉴는 시킬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저는 순두부우동(곱빼기) 와 부추우동 을 주문했습니다.

 

순두부우동(곱빼기) : 8,000원

 

부추우동: 6,000원

 


주문한 순두부우동(곱빼기) , 부추우동이 나왔습니다.

 

밑반찬으로 배추김치와 단무지가 준비되어있으면 셀프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순부두우동은 고추기름이 떠있어서 굉장히 자극적이고 엄청 매울 거 같았는데

 

막상 먹어보면 깔끔하고 많이 맵지 않고 담백한 맛이 강합니다. 

 

순두부찌개를 생각하시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거와는 확연히 다른 맛입니다.

 

 또한 우동 위에 순두부는 물론, 유부, 숙주, 쑥갓, 계란 , 김, 깨 등 여러 재료들이 올라가 있어 푸짐한 한 그릇이었습니다.

 

곱뺴기는 면도 정말 많아서 사이드 메뉴 없이 한 그릇만 먹어도 배가 빵빵해질 정도로 불렀습니다.

 

또한 이곳 우동의 면은 우동보다는 얇고 국수보다는 두꺼운 중면 정도 크기라 먹는데 부담이 없었습니다.

 


부추우동은 우동베이스에 부추와 유부, 쑥갓, 숙주나물, 고춧가루, 김가루, 깨 등이 올려져서 나오며

 

깔끔하고 담백한 맛입니다.

 

평소에 생부추의 식감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곳의 부추는 따뜻한 우동국물에 부드러워져서 제 입맛에는 딱 좋았습니다. 

 

구산역이나 서오릉로 근처에 깔끔하고 맛있는 우동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이곳에 방문해서 드셔 보세요.

 

이상 점심 차렷 정쉡이였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728x90